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ews

Worldwide K-Beauty Platform SILICON2

실리콘투, 유럽 법인 설립… '유럽 뷰티시장 선도'

관리자 2023-06-12 조회수 726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글로벌 K-Beauty 플랫폼 스타일코리안닷컴을 운영하는 실리콘투는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네덜란드와 폴란드에 유럽 법인 설립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실리콘투 폴란드 법인 (SKO SP.Z.O.O.) 물류 이미지


실리콘투의 유럽 법인은 총 2곳으로 유럽 총괄 본사는 네덜란드에, 물류 센터는 폴란드에 세워졌다.

실리콘투는 올해 1월 폴란드의 해양 무역 중심지인 브로츠와프에 법인(SKO SP.Z.O.O.)을 설립하고, 3월 네덜란드의 수도 암스테르담에 법인(STYLEKOREAN EU B.V.)을 설립하며 공격적인 글로벌 인프라 확장에 나섰다. 현재 법인 설립 절차를 마치고, 직원 파견과 물류 선적을 완료해 6월부터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하고 있다.

실리콘투가 해외에 현지 법인을 신설한 것은 지난해 5월 말레이시아 이후 8개월 만이다. 실리콘투는 K-뷰티 브랜드에 대한 매출이 유럽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어 유럽 사업 확대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실리콘투는 전 세계 약 150개 국가에 케이뷰티를 유통하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매출액 1653억 원, 올 1분기 580억 원 매출을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김성운 실리콘투 대표는 “유럽 시장에서 사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역별 전문화된 지식과 현지 마케팅 및 유럽 CPNP(화장품 수출 인허가 Cosmetic Products Notification Portal) 등록에 능숙한 영업직원을 증원했으며, 네덜란드는 실리콘투의 해외 법인 노하우를 총 집결한 유럽 화장품 시장의 집약체로, 폴란드는 유럽의 물류 총괄 허브로 키울 장기 전략도 수립한 상태”라며 “많은 업체가 까다롭고 엄격한 유럽 화장품 시장에 보다 수월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당사는 CPNP 인증 등록 및 유럽 진출 성공 전략을 공유하며 향후 유럽 뷰티시장에서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전초기지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실리콘투는 2015년 미국 현지 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에 영업 및 물류 거점을 확보하였고, 확보된 물류 거점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만들어 내고 있다. 또한 전 세계 7개국에 있는 해외 지사를 통해 유럽 시장 진출을 원하는 국내 중소기업에게 K-뷰티 시장에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며, 해외 진출 장벽을 해결하겠다는 취지다.

또한 매년 증가하는 수출 물량으로 현지 물류센터를 증설하고자 미국 캘리포니아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에 있는 물류 창고를 추가 확보하여, 6월 확장 이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