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ews

Worldwide K-Beauty Platform SILICON2

실리콘투, 중동 진출 본격화… 'K뷰티' 알린다

관리자 2020-01-21 조회수 390

K-뷰티(K-beauty) 글로벌 유통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실리콘투(이하 실리콘투)는 1월 중동 최고의 K-뷰티 유통/쇼핑 온라인채널를 운영하고 있는 Seoulkool에 지분을 확보하는 방식으로 투자집행을 마쳤으며, 이를 통해 향후 K-뷰티의 중동 진출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실리콘투는 2018년 인도네시아, 칠레 진출에 이어 2020년 쿠웨이트에 거점을 두고 있는 Seoulkool에 대한 투자를 통해 K-뷰티 중동 직접 진출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Seoulkool은 중동 내 270만 명의 팔로워를 거느리며 중동 및 영어권 뷰티 시장에 최대의 영향력을 자랑하는 ASCIA와 태국 출신 Celebrity ANGIE가 공동 창업한 회사로, 중동 내 K-뷰티 트렌드를 주도하며 중동시장 내에 K-뷰티를 소개하는 최대의 쇼핑 플랫폼이다.




특히 쿠웨이트/미국 복수국적을 가진 ASCIA는 인스타그램 270만 명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으며, 뷰티 인플루언서로서는 <포브스>가 선정한 중동에서 영향력 있는 여성 13위, 패션 매거진 중동판의 커버를 장식할 정도로 중동은 물론 미국, 영국,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까지 영향력을 미치는 파워 인플루언서이다.

평소 K-뷰티에 관심이 많았던 ASCIA는 자신의 경험을 중동의 여성들에게 알리고 경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K-뷰티 메신저 역할을 스스로 수행하기를 원한다. 뿐만 아니라 향후 K-뷰티를 중동 여성들에게 적합하게 디자인하고 개발해 ASCIA 자체 K-뷰티 브랜드를 기획 출시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실리콘투는 ASCIA는 함께 중동 현지시장 진출을 함으로써 실리콘투가 가진 유통 및 큐레이션 노하우와 ASCIA가 가진 중동 내 영향력을 최대한 발휘해 서울쿨(Seoulkool)을 중동 내 최대, 최고의 K-뷰티 유통 플랫폼으로 성장시키고 이를 통해 최근 부진을 겪고 있는 K-뷰티 브랜드들의 중동 진출을 최대한 돕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