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ews

Worldwide K-Beauty Platform SILICON2

실리콘투, 캐나다 최대 K-beauty 판매 플랫폼 수코시 마트 지분 확보…캐나다 시장 진출 본격화

관리자 2024-01-29 조회수 490

[매일경제] 실리콘투, 캐나다 최대 K-beauty 판매 플랫폼 수코시 마트 지분 확보…캐나다 시장 진출 본격화


https://www.mk.co.kr/news/business/10931388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언론사 원본 기사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케이뷰티 글로벌 유통 플랫폼을 지향하는 실리콘투는 캐나다 시장 진입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하기 위해 수코시 마트의 지분 20%를 76억원을 들여 확보하며 수코시 마트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2024년 캐나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캐나다 최대 K-Beauty 온/오프라인 판매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는 수코시 마트(Sukoshi Mart)는 최근 북미에서 지속되고 있는 K-뷰티 열풍에 힘입어 2023년 매출 210억을 기록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에 있는 K-BEAUTY, K-POP 판매 플랫폼이다.

캐나다 시장은 미국과 달리 시장 진입이 까다롭고 관세/비관세 장벽이 높아서 영업, 마케팅 활동에 비해 판매 도달률이 낮아 K-뷰티 기업 입장에서 공략하기 힘든 시장이었다. 이에 실리콘투는 이번 지분 투자를 계기로 수코시 마트와 협업하여 캐나다 로컬 시장으로 공격적인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5개인 수코시마트(Sukoshi Mart) 오프라인 매장을 상반기에 8개까지 확장하고, 현재 운영 중인 온라인 쇼핑몰 수코시마트닷컴 뿐만 아니라 아마존(Amazon) 캐나다까지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수코시마트는 실리콘투의 글로벌 시장 및 미국 내 제품 판매 데이터를 제공받아 트렌드를 파악하고, 스타일코리안을 운영하는 실리콘투의 K-Beauty 브랜드 소싱 파워를 활용한다. 더불어 실리콘투의 북미 물류 인프라를 통해 물류 공급 시간을 훨씬 단축하며,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공급망 구축이 가능해졌다.



실리콘투는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 트렌드는 꾸준한 히트 브랜드인 코스알엑스, 조선미녀뿐만 아니라 아누아, 넘버즈인, 스킨1004, 믹순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라며 “스타일코리안을 운영 중인 실리콘투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업, 유통, 물류 인프라를 강화해, K-브랜드들을 위한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글로벌 공급 및 판매 매대를 확보하고 케이뷰티를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로 정착시키기 위해 인프라 확대를 지속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